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호뎐 1,2화 등장인물 및 줄거리 - 이동욱 / 조보아 / 김범

카테고리 없음

by 김스릉 2020. 10. 12. 19:06

본문

반응형
구미호뎐 1,2화 등장인물 및 줄거리 - 이동욱 / 조보아 / 김범


안녕하세요!
한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쉬다가, 최근에 있었던 애드센스 대란에 탑승하고나서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틈틈히 간을 보고 있었어요.

그동안 블루투스 키보드로 글이 안써져서 글을 못 썼는데, 이제는 글이 써지니 열심히 써보려합니다.



10월 7일 수요일에 배우 이동욱님과 조보아님 주연의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이 방영되었어요. 본방 사수는 못했지만 저희 어머니도 재밌다고 하시고, 여기 저기서 이동욱 님이 너무 잘생겼다고 하길래 구미호뎐 1,2화 다시보기로 시청했습니다.

구미호뎐은 남자 구미호인 이동욱 님과 괴담프로그램 PD인 조보아 님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이때까지 구미호를 소재로 한 드라마나 영화에서 대부분의 구미호들이 여자였던 반면에 남자구 구미호라는 신선한 소재를 가진 드라마입니다.


한 때 백두대간의 산신이었던 구미호 이연은 인간인 아음을 사랑하게되면서, 아음의 환생을 조건으로 산신 자리를 내려놓고 내세 출입국사무소의 말단 공무원급으로 전락하게 되었는데요. 인간 세상에 섞여 살아가고 있는 한국의 설화속 괴물? 요괴들을 열심히 처단하고 다닙니다.

1000살이 넘은 구미호지만 아침에 미드를 보며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먹는 엄청 신선한 구미호에요. 이동욱님은 이미 도깨비에서 저승이 역할을 맡았던 지라 이런 캐릭터도 너무 찰떡같이 소화를 잘하시네요.

역시 얼굴이 판타지라 판타지물도 소화를 잘하는가 봅니다.


이동욱 님만이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은 구미호역할이에요! 도깨비 때에는 사극 쪽이 잘 어울릴 거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역시 이건 장르가 판타지인지라 산신이었다는 컨셉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조보아 님이 맡은 역할은 괴담프로그램 PD인 남지아입니다.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부모님이 귀신같이 증발해버리게 됩니다. 그 후로 PD가 되어 한국의 각종 설화나 괴담 속의 존재에 대해 파고드는데,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다가 사람이 아닌 다른 존재인 것 같은 이연과 만나게 되면서 스토리는 진행됩니다. 이연이 사랑했던 아음이 환생한 인물이라고도 추정되는 사람이에요.

1화를 봤을 때에는 드라마여서 다행이지, 실제 상황이었다면 거의 사이코패스같은 느낌의 설정에 당황하긴 했는데 뭐.... 판타지 드라마니까요?


이연의 이복동생 이랑 역을 맡은 배우 김범 님입니다. 이랑은 구미호와 인간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요로 600살 정도라고 합니다.

한 때는 형이 전부였지만, 형이 고작 인간 여자때문에 산신이라는 지위를 저버리고 동생도 버려서 형에 대한 미움이 가득한 캐릭터입니다.

극중에서 엄청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주는데, 새삼 김범 님을 다시보게되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구미호라는 컨셉에 맞게 뭔가 되게 나쁜남자 같으면서도 엄청 섹시하고 여우같은 느낌이 뿜어져 나와서 캐릭터를 엄청 잘 만났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 밖에도 매력적인 조연분들도 많이 나오시고, 연기 구명이 없어보여서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1,2화에서는 이연의 스토리와 남지아의 스토리 위주, 그리고 우리 주변에 숨어 살고 있는 요괴들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잘못 풀어내면 오글거릴 수 있는 소재이기도 하지만, 재밌게 잘 풀어내는 것 같아서 크게 불편함 없이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배우님들이 다 예쁘고 잘 생겨서 눈이 편안하고 재밌습니다!


김범 님이 악역처럼 나오긴 하지만 두분 다 너무 훈훈해서 응원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웬만해서는 드라마를 잘 챙겨보지 않지만, 오랜만에 제 취향을 저격하는 드라마를 만난 것 같습니다.

1,2화는 재밌게 봤지만 과연 3,4화는 어떨까요? 꾸준히 재미있는 스토리로 완결까지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구미호뎐 1,2화 시청 후기 및 등장인물과 줄거리 설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