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유용한 기능 / 업무에 집중하고 싶을 때! 집중모드 설정방법

모바일생활 꿀팁

by 김스릉 2020. 9. 12. 23:01

본문

반응형

갤럭시 유용한 기능

업무에 집중하고 싶을 때! 집중모드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의 수 많은 기능들 중에서 집중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집중모드는 내가 설정한 시간동안 특정 어플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할 때에 다른 방해없이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카톡 알람과 여러 알람들 때문에 온전히 제 일을 하다가도 스마트폰을 계속 만지게 되죠. 그러다보니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공부 이외에는 다른 어플들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어플도 인기입니다.

 

하지만 별 다른 어플을 설치할 필요없이 갤럭시에 있는 집중모드를 사용하면 휴대폰 사용시간 관리는 물론 정말 필요한 어플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중모드와 비슷한 기능으로 방해금지 모드가 있는데, 방해금지 모드를 켜게 되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반면, 집중모드는 어플 자체를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일 먼저 상단 바 영역에서 집중모드를 길게 눌러주면 디지털 웰빙 & 자녀 보호 기능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설정에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을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집중모드에 들어가기 앞서, 본인이 스마트폰을 사용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 사용 시간과 잠금 해제 횟수를 확인 할 수 있는데, 특정 앱의 사용시간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앱 타이머에서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계속 누워서 스마트폰만 보고 있어서 그런지 사용시간이 어마어마하네요.

 

 

 

예를 들어, 내가 평소에 유튜브를 많이 본다! 그러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하다가 설정 시간이 다되면 알림창이 뜨는데, 사실 시간이 더 필요하다면 다시 설정할 수 는 있습니다.

 

 

그 밑에는 집중모드와 수면 준비 모드,  그리고 음량 모니터 관리와 자녀 보호 기능이 있는데, 집중모드와 수면 준비 모드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집중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업무 시간과 나만의 시간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건 상황 설정을 해두는 건데, 본인이 따로 상황을 추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공부 시간' 같은 것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만의 시간'을 선택하니 꼭 사용해야할 어플만 설정할 수 있도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설정해놓은 어플 이외에 변경을 하고 싶다면 편집을 눌러 원하는 어플로 설정하면 됩니다. 공부를 하는 학생이라면 다른 어플은 사용을 안해도 영어 사전 어플이나 공부 관련 어플은 필요 할 수도 있으니, 본인 필요에 맞게 마음대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집중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지정한 어플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스마트폰 홈 화면과 어플들이 모여있는 폴더들이 흑백처리가 됩니다. 

 

 

모든 어플들이 흑백 화면이 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된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카카오톡을 눌러봤더니, 집중 모드로 인해 사용할 수 없다는 화면이 나오네요. 사실,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다면 집중 모드를 풀어버리고 사용할 수는 있지만, 조금이나마 의지를 가지고 공부나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집중모드를 사용한다면 상당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웰빙 기능 중에는 집중 모드 말고 수면 준비 모드도 설정할 수 있었는데, 평소 수면 루틴이 일정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일 듯 싶습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의 밝은 화면을 많이 보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자기 전에 모든 화면이 흑백처리가 되며 알림들이 차단되기 때문에 오로지 수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저는 평소에 자기 전 항상 방해금지 모드를 켜두고 자는 편인데, 수면 루틴이 규칙적이게 되면 집중 모드가 더욱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집중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스스로 컨트롤 하여 말 그대로 본인 만의 시간에 집중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종종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