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일상생활 꿀팁

by 김스릉 2020. 9. 9. 23:35

본문

반응형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최근 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청년층의 대학 진학률이 2위로 최상위권이라고 합니다. 순수한 배움의 목적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좋은 대학을 가야 취업이 잘 된다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한몫 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매년 대학 졸업장을 들고 취업 시장에 나오는 구직자들은 점점 쌓여가는 반면, 취업 시장은 점점 얼어붙어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대학 졸업장을 받았다고는 해도 명문대부터 지방대, 전문대 등 이름도 처음 들어본 대학까지 너무 많은 대학들이 있고, 심지어 취업을 하기 위해 대학교 졸업장을 위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업이나 여러 기관의 인사담당자들은 대학 졸업자를 채용할 때에는 가장 필수적으로 졸업증명서를 요구하고, 성적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막상 졸업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를 신청하려고 하니, 학교에 재학 중일 때에는 학과 사무실 또는 증명서 발급 기계를 통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졸업 후에는 모교를 찾아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까지 제가 알던 방법으로는 정부24시를 통해 졸업증명서를 신청하여 집 주변 주민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수령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학교마다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학교 홈페이지에서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제 모교 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도 매우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가장 최근에 알게된 대학교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편리하게 신청하고 바로 인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인터넷 발급 방법과 어플을 통해 발급 받는 방법은 둘다 동일하게 웹민원센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이용하신다면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or 웹민원센터를 검색하신 후 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증명서 발급을 누르면 기관검색 창이 나타납니다. 이때 증명서 발급을 원하는 대학 또는 기관명을 기관검색창에 입력해주신 후, 조회하여 본인의 대학교를 선택합니다. 이후의 과정은 어플에서도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의 어플을 중점으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플에서 졸업증명서 / 성적증명서 신청하는 방법

 

 

구글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면, 웹민원센터를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구글스토어의 댓글을 보면 어플의 안정성이 썩 좋은 것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어쨌든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이 제일 편하니 설명해보겠습니다. 왼쪽 제일 첫번째에 있는 증명서 신청을 눌러줍니다.

 

PC화면에서의 신청 방법과 동일하게 원하는 대학과 기관명을 검색한 후 선택해줍니다.

 

 

원하는 대학 또는 기관을 선택하고 나면 로그인 절차가 필요한데, 번거롭지만 회원가입 후 핸드폰 본인인증까지 거치면 완료입니다. 

 

 

 

로그인이 되면, 학적 정보 조회를 위해 학번을 입력후 검색해 줍니다. 

 

학번을 조회하면 학위, 학과, 학번, 영문명, 상태가 나타납니다. 복수전공처럼 학적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학적 선택을 하시면 되겠고, 영문명이 없을 경우에는 영문증명서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문 / 영문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나면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중 원하시는 것을 매수를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제금액:1매 2,000원을 확인한 후,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에 편하신대로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증명서 발급 수수료의 경우, 학교나 기관마다 책정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제가 끝나면 30일 이내에 직접 출력을 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하기,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번 결제하고나면 무제한으로 출력이 가능한 게 아닌, 한번만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명서 신청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원하실 경우에는 결제일 기준 3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증명서 신청 및 미리보기만 가능하며, 결제하신 증명서는 프린터에 연결된 PC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직접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결국 PC로 접속을 해야하긴 하지만, 메일 발송이나 팩스로 보내는 경우에는 모바일 어플로 신청하는 것이 편리하다고는 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번거롭게 모교를 방문하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편리하게 증명서를 출력해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