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다가오는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 및 안내

일상생활 꿀팁

by 김스릉 2020. 8. 29. 23:20

본문

반응형

2020 다가오는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 및 안내

 

 

 


올 한해도 벌써 반이 지나가고, 어느덧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이 다가오면 챙겨야할 소식 중 하나가 바로 추석 기차표 예매 안내이죠. 대국민 피켓팅이라고 부를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예매할 수 있는 날짜와 안내사항을 꼼꼼히 읽어보고 미리미리 체크해두어야 합니다. 

 

저도 서울에서 직장 생활 할 때에는 피켓팅에 참전하기위해 출근 전 새벽에 일어나 겨우 예약을 하고 출근하거나 실패해서 예약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무사히 추석 KTX 기차표 예매 성공하시고 편안하게 고향으로 내려갑시다. 

 

 

 

 

2020년 추석 기차표 예매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100% 예매를 시행합니다. 


- 예매기간 : 2020.9.1.(화) ~ 9.3(목)

*9월1일 화요일은 만 65세 이상 경로(2020.10.5 기준), 장애인만 예매 시행

 

- 대상기간 : 2020. 9.29.(화) ~ 10.4.(일)

- 예매대상 :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승차권

- 예매방법 : 온라인 예매, 전화접수 중 선택

*전화접수는 9월1일 화요일 PC와 모바일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경로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장애인은 홈페이지에서 장애인 인증등록이 된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 예매매수: 1인당 1회 6매 최대 12매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 전화접수는 1회당 3매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

 


 

 

현재 코레일 모바일 어플에 접속하면 명절 기차 티켓팅을 대비하여 명절예매체험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일날 예매를 하는 것처럼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공지사항과 안내를 참고하셔서 티켓팅하실 때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명절예매체험하기를 누르면 바로 접속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대기로딩이 뜰 텐데, 로딩 후에 나오는 화면이 이 화면입니다. 상단 오른쪽의 빨간탭을 보시면 예약 가능 시간이 실시간으로 흘러갑니다. 최대한 빨리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한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매일정은 9월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입니다.9월1일부터 티켓 예매가 시작되지만, 9월 1일에는 경로, 장애인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며  일반 고객은 9월 2일부터 이틀간 예매가 가능합니다.


- 9월 2일 수요일 :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

- 9월 3일 목요일 :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잔여석 판매는 9얼 3일 목요일 15:00부터 시작입니다.


팁 아닌 팁을 알려드리자면, 티켓팅에 실패했다고해도 실망하지 마시고 예약대기를 꼭 걸어두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대기를 걸어놓으면 며칠지나지 않아 항상 알림이 떠서 굳이 피터지게 티켓팅을 열심히 하지 않아도 무사히 고향에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경로 / 장애인 대상으로는 노선구분 없이 무궁화호 이상 전 열차 예매가 가능하며, 예매 좌석은 1인당 1회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 밖의 체크해야 할 사항은 명절승차권은 KTX마일리지, 일반열차 할인쿠폰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며, 할인상품, 자유석, 노인석, 자전거거치대석은 운영을 중지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석 승차권 위약금 안내사항까지 꼼꼼히 챙겨봅시다. 출발 1일 전까지는 400원밖에 발생하지 않으니 혹시라도 취소해야할 일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티켓을 취소하여 손해보는 일 없도록 하세요.

 

이상, 2020 추석 기차 승차권 예매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모두 티켓팅 성공하셔서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