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인기 한국 드라마 추천 BEST 5

일상생활 꿀팁

by 김스릉 2020. 8. 26. 19:43

본문

반응형


넷플릭스 인기 한국 드라마 추천 BEST 5


요즘은 티비보다는 스마트폰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시청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꼭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최신 스마트 티비 또는 IPTV로도 유튜브나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집에서도 지상파 방송 대신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분들이 많죠.

한동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증가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만, 최근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하면서 올초의 코로나 발생 초기처럼 다시 집콕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인기 한국드라마와 영화뿐만 아니라 영어권 국가의 드라마 / 영화도 다양하게 볼 수 있어, 저 또한 즐겨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한국에서 웬만큼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들은 대부분 시청이 가능하단 점이 좋았습니다.

오늘은 여러 장르의 드라마 중에서도 한국 드라마 중 인기있었던 드라마를 뽑아, 그 중에서도 제가 재밌게 봤던 드라마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BEST 추천



1.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출연 : 이준기, 아이유, 강하늘

방영 당시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과의 경쟁에서 밀려 높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명작이라며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이 원작인 달의연인은 고려의 태조 왕건 시대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21세기 현대 사람인 아이유가 1,000년을 거슬러 고려로 돌아가 겪는 가슴절절한 사랑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인데, 황자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궁중 암투와 사랑이야기를 보면 볼 수록 눈물이 메마르지 않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작품이 끝날 때 쯤에는 가슴이 먹먹하다 못해 아플 정도죠. 드라마에 이렇게까지 감정이입을 해본 게 언제였더라 하고 생각하게 되는 드라마였습니다.


2. 사랑의 불시착


출연: 현빈, 손예진

현재 북한과 일본에서도 엄청만 인기를 얻으며 제 2의 겨울연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랑의 불시착입니다.

재벌가의 딸이자 본인 능력만으로 세리스초이스라는 유명한 기업을 운영하는 극중 주인공인 윤세리가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중 불의의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입니다.

주연뿐만 아니라 조연들까지도 북한 사투리와 억양을 매우 잘 살리다보니 정말 북한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연기를 다들 잘했습니다. 생소했던 북한의 용어와 문화들을 알게 되어서 신기한 것도 있었지만 드라마 상에서 재미있게 풀어내어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표치수와 단이엄마, 삼촌의 대사가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3. 동백꽃 필 무렵


출연: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들의 조합인 드라마였습니다. 공효진 님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제 최애 배우인 강하늘 님의 코믹스러운 연기도 드라마를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데 일조했습니다.

싱글맘인 동백이 어촌마을 옹산에 카멜리아라는 술집을 열게 되면서 겪는 세상의 편견들과 용식이라는 촌므파탈 순경의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극의 후반부로 갈 수록 옹산 연쇄 살인사건으로 인해 긴장감이 고조되는데요, 이 드라마도 주연 조연 할 것 없이 모두들 연기를 너무 잘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드라마입니다.


4. 힘쎈여자 도봉순


출연: 박보영, 박형식 지수

가벼우면서도 킬링타임 느낌으로 재밌게 봤던 드라마입니다.

선천적으로 집안 대대로 여자들이 괴력을 타고 난다는 재밌는 설정으로 시작하는데, 괴력을 사용하여 남몰래 주변 사람들을 돕던 중 어쩌다 게임회사 대표인 박형식과 엮여 펼쳐지는 귀여운 사랑이야기 + 스릴러 (?)입니다.

너무 무거운 드라마는 보기 싫고, 그렇다고 너무 가벼운 드라마도 보기 싫을 때 보시면 딱 좋을 드라마입니다. 박보영 님의 사랑스러움과 박형식 님도 멋있긴한데 사랑스러워서 두 커플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5. 더킹 : 영원의 군주


출연 :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유명한 드라마 더킹입니다. 도깨비가 생각나는 비슷한 느낌의 드라마인데, 김고은 님이 출연하면서 더욱 그런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평행세계라는 배경으로 대한제국이 망하지 않고 그대로 존속한다는 설정과 또 하나의 세계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라는 설정으로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 차원을 넘나들며 벌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사실, 이 드라마는 아직 보는 중이긴 한데 시청률이 저조했던 걸로 기억하여 큰 기대를 안했던 작품이었습니다만, 꽤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어 리스트에 올려봅니다.

김고은 님을 볼 때마다 지은탁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평행세계라는 신선한 배경때문에 드라마의 전개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
.
.
.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를 뽑아봤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집에서 재밌는 드라마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봅시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