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지름길 X표시 장애물 없애는 방법

일상생활 꿀팁

by 김스릉 2020. 8. 20. 22:38

본문

반응형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지름길 X표시 장애물 없애는 방법

올해 넥슨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카트라이더 모바일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을 잘 못합니다만, 유일하게 좋아했던 게임이 카트라이더 였습니다.

중,고등학생 시절뿐만아니라 대학생이 되어서도 친구들이랑 점심 먹고 또는 공강시간에, 그리고 음주 후에도 PC방에서 카트라이더로 분노의 질주를 했더랬죠.

그래서인지 추억의 게임인 카트라이더 모바일버전인 러쉬플러스가 나오면서, 저 뿐만아니라 제 주변 지인들도 너나할것 없이 카트라이더 삼매경에 빠져서 매일 접속하고 있네요.

그런데 카트라이더 게임을 즐기던 중 무언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분명 열려 있어야할 지름길에 처음보는 X자 방해물이 설치되어서 지름길이 막혀있었습니다.

카트라이더 모바일 맵도 PC 카트라이더와 맵이 동일하기 때문에 손이 기억하는대로 저절로 지름길로 들어가려 했더니, 이상한 X표시 장애물에 막혀서 쾅하고 박아버립니다.

친구들이랑 보이스 채팅을 하던 중, 지름길에 X표 장애물 때문에 안들어가진다고 했더니 다른 친구들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먼저 설정의 보조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초보자 벽 충돌 보호기능이 ON 으로 켜져있을 겁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름길 사용 불가'라고 나와있습니다.


오른쪽의 물음표를 눌러보니 '초보자 벽 충돌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면 카트가 벽에 충돌할 때의 충격은 감소하지만, 지름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기능을 꺼주도록 합시다. 다른 분들은 이 기능을 끄는 것 외에도 캐릭터 코스튬에서 '스마트 전자파밴드'를 벗어야 된다고 하시던데, 저는 기능만 끄고 스마트 전자파 밴드를 착용한 상태로 달려도 X자 장애물이 해제되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앞서 말씀드린 기능을 해제하고도 X자 장애물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스마트 전자파 밴드를 벗어보세요.


초보자 벽 충돌 보호기능을 다시 켜려고 하면, 이런 안내글이 나옵니다.


기능을 해제하고, 스마트 전자파 밴드는 착용한 채로 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른쪽에 지름길이 열려있는 것 보이시나요?

별거 아니지만, 초보자분들은 저처럼 당황하실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참고하셔서 신나는 라이딩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